•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책 이미지는  157 x 228 규격에 맞춰주세요

차이의 전략_월리엄 아루다 저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05-10 15:35 조회1,716회 댓글0건

본문

당신의 일, 능력,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1%의 차이,

퍼스널 브랜딩의 놀라운 효과와 비결


[ 책 소개 ]
세스 고딘은 “기업이 평범한 사람을 채용하던 시절은 옛날 옛적에 지나갔다”고 말했다. 독창성과 창의력을 지닌 소수의 인력으로 색다른 가치를 창출해내는 기업만이 성공할 수 있는 무한경쟁의 시대, 이제는 ‘평범한 인재’란 ‘쓸모 없는 사람’일 뿐이다. 더 이상 아무도 공장에서 찍어낸 똑같은 물건들을 눈여겨보지 않듯이, 남과 다를 바 없이 적당히 일 잘하고 평범한 성과를 내는 사람은 결코 직업의 세계에서 성공할 수 없다.

이 책 『차이의 전략』은 비슷한 환경에서 교육받고 일하고 있는 무수히 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자신을 차별화함으로써 명품 인재로 거듭나는 비결을 담고 있다. 여기에서 명품 인재란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극대화함으로써 남과의 ‘차이’를 만들어낸 사람, 그리고 자신을 그 차이를 대표하는 사람으로 브랜드화한 사람이다. 즉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코카콜라나 오프라 윈프리처럼 자신의 이름값을 만들어내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딩은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널리 확산된 개념으로, 자기 자신을 마케팅하는 방법이자 자기경영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쓴 윌리엄 아루다는 퍼스널 브랜딩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리치(Reach) 사의 설립자이며, 커스틴 딕슨은 퍼스널 브랜딩 전략 전문가이다. 퍼스널 브랜딩의 ABC가 모두 담겨 있다 할 수 있는 이 책에는, 직장인, 기업가, 프리랜서 등 직업의 세계에서 승리하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천해야 할 퍼스널 브랜딩의 실행 방법과 성공 법칙이 실려 있다.

물론 이 책이 국내에 처음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소개하는 책은 아니다. 그러나 퍼스널 브랜드에 관한 책들 중 많은 수가 퍼스널 브랜딩을 타인을 짓밟기 위한 경쟁 무기로 다루거나, 포장과 겉치레만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고 잘못된 인식을 퍼뜨려왔다. 또한 퍼스널 브랜딩은 CEO들에게나 필요한 어렵고 사치스러운 일이라는 생각도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을 그럴듯하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자기 자신의 모습과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하는 것임을 말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남이 흉내낼 수 없는 고유한 가치를 갖고 있고, 퍼스널 브랜딩은 바로 그 고유한 가치를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확립하는 과정인 것이다.

이 책은 ‘1-2-3 성공!’이라는 이름의 3단계 과정을 통해 쉽고 효과적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선 ‘STEP 1 추출’에서는 자신을 정확히 평가하고 자신이 가장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특성을 파악한 후, 자신의 포지션과 목표 고객을 찾는다. 그리고 ‘STEP 2 표현’에서는 자신의 가치를 한 문장으로 요약한 퍼스널 브랜드 헌장을 바탕으로 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블로그 등을 이용해 자신의 브랜드를 목표 고객에게 알린다. 여기에는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구축과 활용도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STEP 3 발산’에서 해야 할 일은 외모, 옷, 사무실 등 브랜드 환경을 관리하고, 퍼스널 브랜드 자체를 통해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단지 살아남기 위해 무작정 남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장 좋아하며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들을 활용하고, 자신의 본질적인 모습 그 자체로서 타인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이 과정은 취업의 열쇠이며 성공의 지름길이자, 점점 더 각박해져만 가는 경쟁 사회에서 자신의 특성과 장점을 인정받으며 가장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출처] 차이의 전략|작성자 아고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Total 13건 1 페이지
 퍼스널브랜딩 바이블 
2022-04-29  조회:711
 차이의 전략_월리엄 아루다 저 
2019-05-10  조회:1717
 ME 2.0 
2019-05-10  조회:1723
 퍼스널브래딩 
2019-05-10  조회:1689
 토마스 프레이 "에피파니Z" 
2017-09-16  조회:2018
 마케팅관리론 
2017-09-07  조회:1913
 나는 누구인가 
2017-09-07  조회:1872
 마케팅원리 
2017-09-07  조회:1798
 퍼스널 마케팅 
2017-09-07  조회:1925
 포지셔닝 
2017-09-07  조회:1859
 퍼스널 브랜딩 신드롬 
2017-09-07  조회:1817
 디퍼런 
2017-09-07  조회:1845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2017-09-07  조회:1997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