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윤기창소장의 퍼브인터뷰[ PB.3 ] 해피쉐어링의 "소통전문가" 정하진대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5-03-23 12:28 조회2,705회 댓글0건

본문

오늘 연구소가 만난 퍼브인터뷰 피플은 소통전문가로 활동중인 정하진 해피쉐어링 대표님십니다. 대표님!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대표님! 해피쉐어링( www.happysharing.net )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하게 설명을 해 주신다면 “지식을 모아 지혜를 나누다"를 실천하는 지식나눔 단체입니다. 아! 지식을 나누다. 좋네요.. 역시 좋은 일을 하시는군요? 그럼 본격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윤기창소장: 그럼 현재 하시는 일이 무엇이지?
정하진대표: 소통기획전문가라는 브랜드네임으로 소통/ 변화와혁신/ 스토리텔링/ 창업실무/진로취업캠프/색채마케팅/창의적 교수법(역할,상황극을 통한 실습)/ 디자인씽킹 / 분야로 기업, 학교, 기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윤기창소장: 그 일을 하게 된 동기나 계기는 무엇인지?
정하진대표: 대학에서는 시각디자인/상담심리를 전공했고 현재는 대학원에서는 창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을 중심으로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자신의 철학, 마인드, 가치 등을 이야기 나누는 일이 참 즐거웠습니다. 그러면서 강의를 통해 나의 달란트를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과 공부를 하게 되었었죠!!
 
윤기창소장: 본인의 롤 모델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정하진대표: 국외로는 링컨인데요! 그의 정직함과 지혜와 용기, 그리고 스스로가 원하는 삶을 살았던 모습.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았던 힘, 삶에서 스스로 키운 통찰력 등에 감동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김홍신 소설가의 “인간시장의 장총찬”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용기에 무한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그렇게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중에 감동,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정하진대표: 나의 강의를 듣고 용기를 얻어 새롭게 각오를 다짐하게 되었다는 이야기 나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나도 할수 있다!! 라는 자신감이 왠지 솟아난다는 이야기.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이야기.....등등
 
윤기창소장: 현재 본인의 아이덴티티와 포지션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정하진대표: 저의 아이텐티티는 제가 생각할 때 꾸준함, 목표를 향해 하나씩 준비하고 실천, 행동해 나가는 것이고 포지션은 기업 특강강사를 메인 포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퍼스널브랜드 구축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정하진대표: 혼자서 하다보니 체계적으로 매니지먼트를 하는 것 홍보하는 것! 그리고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전략이 어렵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퍼스널브랜드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정하진대표: 정하진 이라는 이름으로도 브랜드가 되어 신뢰가 되고 비즈니스가 발생되는!! 그리고 세상에 영향력 있는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중에 에피소드가 있다면?
정하진대표: 하나는 강의 중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청중들과 가위바위보를 하는데, 제가 져야만 이야기가 되는 상황인데, 끝도 없이 계속 이겨서 청중들이 기쎈 강사님! 이라고 했던 기억이 있구요, 또 하나는 어린이집 교사들과 강의 내에서 소통하는 과정에서 한사람이 눈물이 터지고, 또 다른 교사가 울고, 결국 원장님, 부원장님, 모두가 울었던 기억 등등
 
윤기창소장: 향후 일정과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정하진대표: 과거에도, 현재도, 앞으로도 계속 하고 싶은 일은 강의이구요! 정하진 아카데미를 갖고 싶구요! 교육프로그램 개발에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대표님! 오늘 인터뷰 감사드리며 회사도 대표님도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퍼브인터뷰는 "시너지플래너인 이준호소장님"이십니다. 많은 기대바랍니다.
 
인터뷰이: 해피쉐어링 정하진 대표
인터뷰어: 한국퍼스널브랜디연구소 소장 윤기창
일 시: 2015년3월26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