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 비밀번호찾기

윤기창소장의 퍼브인터뷰 [ PB.5 ]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안영신대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6-11-03 13:06 조회2,448회 댓글0건

본문

윤기창소장: 현재 하시는 일이 무엇이지?
A1: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주)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전 세계를 무대로 온라인을 통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글로벌셀러를 양성하는 교육과 컨설팅 그리고 이들이 매출을 늘리는데 필요한 솔루션,물류,마케팅,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윤기창소장: 그 일을 하게 된 동기나 계기는 무엇인지?
A2: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체육교사를 하고 있다가 교사에 대한 보람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가 우연한 기회에  ING라는 외국계 보험회사에 지인의 권유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 약 3년간 현장에서의 세일즈마케팅을 경험하게 되었고 억대연봉을 받을 정도로 괜찮을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서브프라임 사태가 터지면서 신규 계약이 되지 않고 기존의 고객들도 유지를 하지 않는 현상을 생기면서 본인만의 사업을 하기로 결심하고 퇴사를 하였습니다.

 그 이후에 막상 창업을 하려고 하다 보니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는 것을 현실적으로 느끼면서 우연히 소자본 창업인 글로벌셀러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인 글로벌셀러로 2009년도에 사업자를 내고 상품을 조금씩 판매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셀러의 초창기 상황이라 모든 것은 맨땅에 시행착오를 겪게 되면서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글로벌셀러로 판매를 하면서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서 주변에 저와 같은 글로벌셀러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의 제가 겪었던 시행착오를 겪는 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1:1로 글로벌셀러 개인 컨설팅을 하면서 이분들이 좀더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제대로 된 글로벌셀러를 육성하기 위해서 글로벌셀러창업업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롤 모델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3: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안영신 소장이라고 불리기까지 제 사업에 멘토분들이 몇분 계십니다. 그 중에서 중국에서 무역회사를 하시는 상윤무역 박상윤 회장님을 롤모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분은 대기업 무역회사 임원 출신으로 중국에서 오랫동안 주재원 생활을 하셨습니다. 대기업의 좋은 임원 자리를 뛰쳐 나와 1인무역회사를 중국에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당연히 중국 문화를 알아도 현지인이 사업하는 거랑 한국사람이 사업하는 거랑 다릅니다. 하지만 이분은 중국비지니스를 할 때 중국 사람들을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고 일을 하다 보니 점점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는 연매출 200억 까지 하고 있는 진정한 글로벌셀러이십니다.

이 분을 롤모델로 삼는 이유는 매출을 많이 일으켜서도 아니고 특별한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서 그런게 아닙니다.회사를 운영하는 방식이 직원 한 사람 한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한국의 상품 뿐만 아니라 이제는 무명 화가의 미술작품을 중국에 팔면서 한국을 알리고자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진정한 글로벌셀러입니다. 가장 존경받을 만한 점은 스스로가 선한영향력을 전파하셔서 많은 분들의 박회장의 영향을 받아서 전 세계에서 활동은 모습을 롤모델로 삼아 저도 글로벌셀러를 제대로 알려서 많은 분들에게 경제적인 이익 뿐만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습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 사업중에 감동,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A4: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를 설립하고 가장 감동 스런 일은 단순 창업교육이 아닌 실제 글로벌셀러 활동을 하면서 매출이 작던 크던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안영신 소장을 통해서 글로벌셀로 활동을 통해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일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나아가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해서 글로벌셀러 매출이 나오면서 고맙다는 문자 한통이 저에게는 최고의 감동이고 앞으로도 계속 글로벌셀러 창업 교육을 할수 있도록 할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저희에 제자들이 전 세계를 무대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 그로 인해서 제게 고맙다는 표현이 최고의 감동입니다.

윤기창소장: 현재 본인의 아이덴티티와 포지션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여기에 본인의 가치관, 신념 등이 함께 포함되어져 있나요?
A5: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는 수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서 1인창업으로 글로벌셀러라는 새로운 직업을 널리 알리고 그 중에서 직장인,또는 투잡하고 싶은 젊은 3-40대 들에게 미래의 삶을 준비 하기 위해서 1인기업가 정신을 글로벌셀러를 통해서 알리고자 합니다. 누구나 미래를 준비 하고 싶은 막연한 생각을 하지만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전혀 몸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1인기업가 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안영신 소장의 선한영향력을 통해서 글로벌셀러로 시작한 1인기업이 나아가서는 또 다른 사업을 확장할수 있도록 그 첫걸을 떼어 주고자 하는 것이 안소장의 신념입니다. 그렇게 단련된 수많은 글로벌셀러들이 미래에는 스스로 새로운 직업을 만들고 새로운 수익을 낼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고자 합니다.

윤기창소장: 본인의 생각하는 퍼스널브랜드의 정의는 무엇이며 퍼스널브랜드 구축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A6: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안영신 소장도 사실 퍼스널브랜드를 하고 있습니다. 퍼스널브랜드를 통해서 지금까지 이렇게 성장했고 앞으로도 계속 해야 합니다. 퍼스널브랜드 구축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내가 스스로 브랜딩 하는 일은 어떻게 할수 있으니 외부에서도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를 브랜딩 해 주고 홍보를 해 줘야 하는데 처음에는 스스로 하려다 보니 애로사항들이 있었습니다.

윤기창소장: 본인 퍼스널브랜드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요?
A7: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 최종 목표는 전 세계의 지사설립입니다 . 전 세계 지사 설립은 통해서 한국과 해외의 글로벌셀러를 연결하고 그 속에서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서로 윈-윈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경제의 선순화 구조를 만들고  싶습니다.

윤기창소장: 강의나 교육, 컨설팅, 사업중에 에피소드가 있다면?
A8: 고려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탈북자 젊은 청년들을 상대로 글로벌셀러를 교육 한적이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탈북 청년들이고 이들은 과연 무서울까? 아니 인터넷 용어를 알까? 말은 통할까? 이런 걱정을 했지만 한국의 그 어떤 청년들과 뒤지지 않을 정도로 똑똑하고 이해력도 빨랐습니다. 한국 생활을 적응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북한 만큼 더욱 열심히 사는 그들의 모습에 감동 받았습니다.

윤기창소장: 향후 일정과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9: 글로벌셀러들의 단순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저희 회사가 직접 플랫폼을 구축해서 제공하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 온라인 사업을 진출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시장조사 솔루션과 마케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서 대한민국의 많은 글로벌셀러들이 매출에 반드시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 내년도에는 가까운 일본에 첫 지사를 설립하여 일본에서 활동하는 일본 글로벌셀러와 한국의 글로벌셀러의 네트워크를 구축 할 계획입니다.

윤기창소장: 마지막으로 본인의 5년이나 10년 뒤 퍼스널브랜드명이나 창직명은 무엇이라 불리고 있을까요?
A10: 5년이나 10년 후면 대한민국 국민들이 1인창업아이템을 글로벌셀러를 한번정도 들어 보게 될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안영신 소장이라는 이름 자체를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 해 봅니다.

저서 : 글로벌셀러창업 & 운영하기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정보경영학과 박사 과정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팅학과 석사 졸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